FAQ

커뮤니티

FAQ
전체 8
조종예비훈련생 양성 연계과정이란 대학교와 민간항공사 간 세부협약서에 따라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 재학생 또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민간항공사에서 별도의 전형을 통해 조종예비훈련생을 선발하고 이후 소정의 비행경력을 이수한 후 해당 민간항공사에 지원 시 우대하여 선발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조종예비훈련생 양성 연계과정은 민간항공사에서는 좋은 인재를 미리 확보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 학생들은 민간항공사에 조종예비훈련생으로 미리 선발되어 취업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경쟁력 있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서는 복수의 국내 민간항공사를 대상으로 예비조종훈련생 양성 연계과정 또는 산학협력협정(MOU)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티웨이항공, 팬퍼시픽항공사와 조종예비훈련생 양성 연계과정을, 에어부산,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및 에어서울 등과는 산학협력협정(MOU)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저희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전국 유일의 오픈비행학교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픈비행학교란 본교에 국한되지 않는 국내외 모든 비행학교로의 비행훈련 입과가 가능하고 그 비행학교에서 비행교관으로의 취업까지 연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은 대한항공, 진에어 등 국내외 민간항공사에 입사가능한 어떠한 비행학교로 비행실습을 가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비행학교에서 자가용과정, 계기한정과정, 사업용과정 및 비행교관과정을 이수하신 후 해당 비행학교 비행교관으로 1,000시간의 비행경력을 쌓으신 후에는 대한항공, 진에어 등의 국내 민간항공사에 지원 및 입사가 가능합니다.

현재 대한항공, 진에어는 1,000시간의 비행교관 경력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의 저비용 항공사는 300시간의 비행시간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전국 유일의 오픈비행학교를 추구하여, 학생 전원이 1,000시간의 비행교관 경력으로 대한항공, 진에어 등에 입사가 가능하도록 오픈비행학교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국내 최초, 유일의 미국 조종사 입사과정을 운영합니다.

이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가 다양한 오픈비행학교를 미국에서 운영하고 있고, 빠른 미국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완벽한 사전 전공교과, 전공비교과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서는 미국 조종사로 진출할 수 있는 절차, 과정, 방법 등의 노하우를 완벽히 갖추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미국 민간항공사의 전문직업조종사’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2021년 부로, 민간항공사 맞춤형 입사준비체계로 전공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학생들을 민간항공사에 입사시킨 현 학과장님의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하여, 민간항공사 맞춤형 입사준비체계를 개발하였고, 이러한ㅇ체계를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의 신 교육과정에 모두 반영하였습니다.

민간항공사 맞춤형 입사준비체계에는 자가용, 계기, 사업용, 교관 등의 모든 교육과정, 항공사별 입사시험 준비 및 항공사 면접을 총 망라하여 공부하며 전공 교과 과정을 통해 전공 이론을, 전공 비교과 과정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별 문제풀이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전공 이론 및 비교과 문제풀이반, 민간항공사 맞춤형 입사준비교육으로 전공교육과정을 공부하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서 전문직업조종사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1학년 1학기 부터 4학년 1학기까지 총 7학기 동안 전국 최고의 학과 전공교과, 전공비교과 및 비행시뮬레이터를 통한 조종실기교육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후,

4학년 여름방학에 미국으로 출국하여 FAA 자가용과정, 계기한정과정, 사업용과정 및 비행교관과정을 훈련받게 됩니다.

전국 유일의 본교에 국한되지 않는 완전 오픈 비행학교 시스템을 도입하여 대한항공, 진에어 등의 민간항공사에 입사가능한 어떠한 비행학교에서도 비행훈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가용, 계기한정, 사업용, 교관과정 등의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후 비행교관 취업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비행교관으로 1,000시간의 비행시간을 쌓으신 후 대한항공, 진에어 등의 민간항공사에 입사할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미국 FAA 비행교관 경력을 활용하여 미국 민간항공사의 조종사로도 진출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네. 가능합니다.

민간항공사 및 군 조종사의 시력기준은 해마다 낮아졌습니다.

나안시력이 아닌 교정시력 1.0 이상이면 1종 항공신체검사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여 전문직업조종사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항공운항학과 지원 시 세부적인 신체검사 관련해서는 신입생 모집 요강 및 대학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면접시험 내용은 ‘인성 및 가치관’, ‘전공·실무 적합성’, ‘학업의지’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 예시 문항 및 내용을 추후 학과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네. 교차지원 가능하며 전공 학업이나 자격증 취득, 취업 시에 문제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