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학과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과장 노 요섭 교수입니다.
저희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2021학년도를 기점으로 획기적인 도약을 시작합니다.
 
지난 20년 간 한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장, 항공조종학과장, PPP 선선발 총괄본부장등을 역임하며 수많은 학생들의 민간항공사 입사를 이끌어 왔습니다. 2021년 부로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와 반가운 인연을 맺게 되어, 다음의 네 가지 비전과 함께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를 국내 TOP 3의 항공운항학과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첫 째,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국내 다수의 민간항공사 와의 취업약정형 조종사양성연계과정 및 산학협력협정을 체결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티웨이항공과의 취업약정형 조종사양성연계과정 체결, 2023년 3월, 에어프레미아와의 산학협력협정(MOU), 2020년 9월, 팬퍼시픽항공사와의 취업약정형 조종사양성연계과정을 체결하였고, 2020년 이전에는 이스타항공(2018년), 에어서울(2017년), 과의 산학협력협정(MOU)을 체결하여 국내외 다양한 민간항공사 등과의 진로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 째,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대한항공 및 기타 민간항공사 등에 입사가능한 어떤 비행학교 라도 교육 입과가 가능한 전국 유일의 오픈비행학교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학생들은 대한항공을 포함,민간항공사 입사가 가능한 국내외 모든 비행학교에서 비행훈련을 받으실 수 있으며, 해당 비행학교에서 비행경력을 쌓은 후에는 다양한 비행학교의 비행교관 취업까지 가능합니다.
 
셋 째, 국내 최초, 유일의 미국 조종사 입사과정을 운영합니다. 이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가 다양한 오픈비행학교를 미국에서 운영하고 있고, 빠른 미국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완벽한 사전 전공교과, 전공비교과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향후 많은 졸업생들이 본 과정을 통해 미국 민간항공사의 전문직업조종사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넷 째,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전국 유일의 민간항공사 입사를 위한 맞춤형 입사준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민간항공사에 입사시키며 정립된 체계적인 민간항공사 맞춤형 입사교육체계를 통해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의 교육역량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키고자 합니다. 전국 최고의 전공이론과 조종실기 능력을 갖춘 조종사를 양성하여 민간항공사, 군, 항공 기관 등에 공급함으로써 대학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전국 최다 비행시뮬레이터 훈련을 제공합니다. 세한대학교 비행교육원에서 보유 중인 비행시뮬레이터 및 PC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개인당 최대 120시간의 비행시뮬레이터 훈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전국 최고의 전공이론 및 조종실기 능력을 갖춘 조종사로 양성하겠습니다.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전국 TOP3 항공운항학과라는 비전에 걸맞은 철저한 전공이론, 완벽한 조종실기 및 다양한 취업진로 과정을 열어드리겠습니다.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서 전문 조종사의 꿈을 이루시길 바라며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