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교육훈련용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 도입 행사_211119

작성자
항공운항학과
작성일
2021-11-23 09:43
조회
635
2021년 11월 19일(금) 오후 1시 30분,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서는 교육훈련용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의 모의비행 1~4 교과목의 원할한 비행교육을 위하여 도입되었으며, 학생들은 본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최다인 1인당 40~60시간의 비행교육을 통해 자가용 및 계기한정의 모든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이승훈 세한대학교 총장, 최미순 창의융합교육혁신원장, 김국완 항공학부장, 윤동국 비행교육원장 및 항공운항학과장이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총장은 축사를 통해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의 교육훈련용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 도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국내 최고의 전공이론교육, 조종실기교육, 국내외 최다의 조종사 양성 연계과정 및 오픈비행학교 등을 통해 5년 내 탑 3라는 학과의 발전계획이 뜻을 이루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프라스카사는 세계 최고의 전문 비행시뮬레이터 제조업체로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약 60여 년간 최고의 모의비행훈련장치를 제공함으로서 항공산업의 안전을 증진시킨 업체로서 전 세계 약 70여개 국의 민, 관, 군에 걸쳐 2,500여대의 비행시뮬레이터를 생산 및 공급한 세계 최고의 전문 비행시뮬레이터 업체이다.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는 높은 조작감, 훌륭한 후속지원(A/S), 낮은 유지관리비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로서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프라스카 비행시뮬레이터, TRC 비행시뮬레이터 및 PC 비행시뮬레이터 등 약 20여대의 비행 및 PC 비행시뮬레이터를 확보하여 완벽한 조종실기 교육을 지원하게 되었다.

세한대학교는 항공운항학과의 교육 및 진로시스템은 2021년 3월, 새로운 학과장 부임 이후로 환골탈태 수준으로 개편되었으며, 5년 내 전국 Top3 항공운항학과로의 비상을 향해 전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