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세한대학교 항공학부(항공운항, 항공정비, 항공서비스학과) 오픈데이 행사 개최 기사_210901

작성자
항공운항학과
작성일
2021-09-01 04:28
조회
684
기사 출처)

https://www.sehanmedia.com/news/articleView.html?idxno=721

 

충청남도 당진시에 소재한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지난 8월 28일(토) 항공학부(항공운항, 항공정비, 항공서비스) OPEN DAY 행사를 개최하였다.

오픈데이 행사란, 세한대학교 항공학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항공학부의 모든 실습 기자재, 실습실, 학과 교육장을 모두 개방하여 실습을 체험하고 강의실, 실습실 등을 탐방하는 행사로 단일 학과가 아닌 항공학부 전체 행사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운항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서비스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 6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가하여 세한대학교 항공학부의 여러 시설을 둘러보며 실습 장비를 직접 체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항공운항학과에서는 비행시뮬레이터실, PC 비행시뮬레이터실을 개방하여 학생들이 직접 조종실기를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였고, 항공정비학과는 정비 실습실을 개방하여 제트엔진, 왕복엔진 실습실을 탐방하고 비행기 및 헬리콥터 전시실 등을 방문하여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항공서비스학과는 목업 실습실, 메이크업실, 공항 발권 실습실, 와이너리 실습실 등을 개방하여 메이크업, 워킹, 발성, 예약발권 및 어학 교육 등을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장인 노요섭 교수는 "항공학부 전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여 항공학부 전체의 모든 시설을 개방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는 전국에서 손을 꼽을 것이라며, 2021년부로 획기적으로 변모한 세한대학교 항공학부의 교육시설 및 교육장비 등을 제대로 보여드린 행사라고 자부하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 크게 만족해하시는 모습에 감동하였다" 라고 하였다.

세한대학교 항공학부는 전문직업조종사를 양성하는 항공운항학과,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항공정비학과, 객실승무원을 양성하는 항공서비스학과, 항공교통관제사, 운항관리사를 양성하는 항공교통관리학과, 물류전문가를 양성하는 항공물류학과 등 총 5개의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을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5년 내 전국 TOP 3 항공학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세한대학교에서는 항공학부의 빠른 발전을 위하여 학교 차원의 과감한 투자와 우수교원 유치를 병행하고 있다.

한편 세한대학교는 영암군, 전라남도와 함께 2025년 영암비행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8월에는 영암군 의회에서 영암비행장 설립을 위한 기본계획 예산이 본 회의를 통과하였다.

출처 : 세한미디어(https://www.sehan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