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세한미디어 기사_2021년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가 획기적으로 도약합니다_210526

작성자
항공운항학과
작성일
2021-08-31 06:26
조회
676
(210526)

https://www.sehanmedia.com/news/articleView.html?idxno=599

2021년도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가 획기적으로 도약합니다 !

5년 내 탑 3 항공운항학과로 도약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2021년도 3월 2일부로 전국 최고의 항공운항학과 전임교수인 노요섭 교수를 초빙하였다. 노요섭 교수는 15년간 한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 재직하며 한서대를 전국 최고의 항공운항학과로 키워낸 업계 최고의 오피니언 리더이다. 한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장, 항공조종학과장, 항공정보산업대학원 항공운항관리학과 주임교수 및 한서대-아시아나항공/티웨이항공 PPP 선선발 총괄본부장을 역임하였으며 2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민간항공사에 입사시킨 이력을 가지고 있다.

노요섭 교수의 부임 후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의 교육시스템은 환골탈태 수준으로 개편되었다. 노교수는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5년 내 전국 Top 3 항공운항학과로 도약하게 될 것’ 이라 밝혔으며, 학생들은 새로워진 시스템에 맞는 실력을 겸비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다음은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의 획기적인 변화들을 정리하였다.

첫째, 학과의 모든 교육과정들이 민간항공사 입사준비체계에 맞춘 신 교육과정으로 개편되었다. 따라서 학생들은 입사준비를 위해 학과에서 제공하는 전공기초, 전공적응, 전공심화 및 입사준비교육 과정들만 충실히 이수하게 되면 민간항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 국내 최다인 40~60시간의 비행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모의비행 교육을 확대 실시하여, 조종실기 능력을 극대화 하고 있다.

셋째, 본교에 국한되지 않는 완전 오픈 비행학교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로써 학생들은 국내외 모든 비행학교로의 비행훈련 입과 및 비행교관으로 취업이 가능하게 되어 높은 전공 취업률을 달성할 수 있다.

넷째,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산림청 등 국내 민간항공사 등과의 산학협력협정 체결 및 팬퍼시픽항공사와 체결된 조종사양성 연계과정 산학협력협정 등을 통해 전공 취업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예정이다.

노요섭 교수는 “수많은 학생들을 민간항공사에 입사시키며 정립된 체계적인 민간항공사 맞춤형 입사교육체계를 통해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의 학과, 실기교육 및 취업 역량을 획기적으로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노교수 및 실력 있는 학과 교수들의 전문적인 지도하에 교과, 비교과 전공 교과목 수업을 체계적으로 지도받고 있고, 민간항공사 입사준비에 필요한 과정들을 단계별로 배우며 타 대학과 차별화된 공부를 진행하고 있다.

전문적인 학과, 실기교육 및 학생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과 내부의 학업 경쟁을 유도하여 학생들의 학구열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

또한 세한대학교는 영암군, 전라남도와 학.관 협약을 맺고 전국 최고 수준의 비행교육 전용 영암비행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전국 최고의 학과, 실기교육, 민간항공사 등과의 다양한 조종사 양성 연계과정 운영 및 오픈비행학교를 통한 높은 전공 취업률을 목표로 5년 내 전국 Top 3 항공운항학과라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비상하고 있다.

출처 : 세한미디어(https://www.sehanmedia.com)